홍성군-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신규마을간 협약식 개최
상태바
홍성군-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신규마을간 협약식 개최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2.12.2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면 화신·모전, 장곡면 도산1·화계2, 행정1·2리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은 2022년 4월 선정된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신규 참여마을과 올해 수립한 농업환경보전 실천 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상호 협조하고자 지난 19일 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하고 지역단위 농업환경 개선 기반 조성을 위해 주민 주도의 농업환경 보전·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개소당 5년 간 6억 5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다양한 주민 활동과 마을주민 대상 교육·컨설팅 등을 추진하게 된다.

홍성군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대상지 4개소 중 올해 4월 선정된 3개소(홍동면 화신·모전, 장곡면 도산1·화계2, 장곡면 행정1·2)는 지난 9개월 동안 주민협의회 구성, 농업환경 조사·진단, 세부계획 수립 등 사업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업 참여 마을에서 올 한 해 동안 주민교육 및 마을환경조사·진단 등을 추진해 수립한 세부계획을 향후 4년간 잘 이행하고자 홍성군과 참여마을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의무 수행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마을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활동은 마을을 변화시키고, 홍성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돼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사업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