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3.0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려

‘홍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주민설명회를 군민과 지역 법인,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홍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사람과 조직’을 집중 육성해 사업이 끝나더라도 지역 내 다양한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전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사람과 조직’이 남아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사업으로, 농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 자립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토록 시스템화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한다.

홍성군은 사업을 위해 지난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 원이 투입하고 신활력 네트워크 및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회적 경제주체 육성, 지역활성화 지원, 신활력 통합지원센터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주민의 주도로 지속·발전할 수 있는 농촌 활성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를 비롯해 의견수렴은 총 6차에 걸쳐 진행되며,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추진 일정, 홍성군 지역에서의 적용방안, 주민 의견수렴, 사업 참여 방법 등의 내용을 골자로 홍성군과 홍성군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에서 주최한다.

최은미 신활력플러스추진단 사무국장은 “홍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우리 농촌 지역을 우리 주민들의 손으로 새롭고 활력있게 만들어 가는 뜻깊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041-635-9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