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먹거리위원회,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탐방
상태바
홍성군 먹거리위원회,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탐방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3.0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먹거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선진사례 학습으로 먹거리위원회의 실질화를 위해 전라북도 완주군과 충청북도 옥천군을 차례로 선진지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견학에 나선 김두철 군 농업정책과장을 비롯한 홍성군먹거리위원회 위원들은 완주군과 옥천군의 로컬푸드직매장 우수사례를 접하고, 홍성군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먹거리위원회는 먼저 전라북도 완주군을 방문해 로컬푸드 운영현황과 농협의 역할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용진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둘러보며 매장 운영현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충청북도 옥천군 로컬푸드직매장을 찾아 옥천군 푸드플랜 구축 추진현황과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현황에 대한 강의를 듣고, 현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두철 군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선진지견학으로 완주군과 옥천군의 로컬푸드 선진사례 학습을 통해 먹거리위원회의 견문을 넓힐 수 있었다”며 “홍성군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 있어 로컬푸드 활성화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앞으로 먹거리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홍성군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