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등학교, “세계 무대를 향해 도약”
상태바
한국K-POP고등학교, “세계 무대를 향해 도약”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연습실·수업실 등 특별실 ‘이도관’
학생기숙사 ‘드림하우스’ 개관식 개최
새롭게 정비된 한국 K-POP고등학교 전경.
새롭게 정비된 한국 K-POP고등학교 전경.

학교법인 천수학원(이사장 박천수)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는 지난 7일 재학생 60여 명과 학교 관계자 및 내·외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도관(특별실)·드림하우스(기숙사)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이정순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 홍문표 국회의원, 이종화 충남도의회 의원 등 교육계와 많은 지역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변승기 교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관식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 증정 △환영사 △축사 △리본 커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윤덕수 행정실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학생 기숙사인 ‘드림하우스’와 특별 교육실인 ‘이도관’ 증축에 대해 설명했다.

‘드림하우스’는 총 사업비 31억 7800만 원으로 지난 2021년 1월 착공에 들어가 8개월 만에 준공, 같은 해 9월부터 학생을 수용하고 있으며, 교내 전체면적 1만 6314㎡ 상에 위치한 기숙사 건축면적 428.20㎡, 연면적 1314.44㎡이며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이다. 방구조는 2인 1실 총 60명 수용이 가능하고 냉난방기와 도시가스로 운용하고 있다.

‘이도관’은 총 사업비 30억 390만 원으로 지난 2021년 7월 착공에 들어가 10개월 후인 2022년 5월 준공, 건축면적은 445.90㎡, 연면적 1316.88㎡이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개인연습실 18실, 수업실 8실, 소규모 강당 1실, 관리실 및 지원실 4실 등 총 31실로 구성돼 학생수업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박병규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K-POP고가 탄생하기까지 모두가 의문을 품을 때 믿고 지원해 준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비롯해 홍문표 국회의원, 이종화 도의원을 비롯해 예산지원에 힘써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 자리에 있는 학생들이 향후 우리나라의 문화사업을 이끌어 갈 재목으로 성장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박 교장은 이어 “더불어 이중에서 BTS를 이어갈, 그리고 그들보다 뛰어난 슈퍼스타가 조만간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서 이선균 의장, 장재석 부의장, 김은미 군의원, 이종화 도의원, 장순화 전 광천읍주민자치위원장 등 5명에게 이사장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김승환 군 경제문화농업국장 등 9명에게 교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번 행사 사회를 맡은 변승기 교감.
윤덕수 행정실장이 경과보고를 하고 있는 모습.
박병규 교장이 환영사를 통해 이도관과 드림하우스 개관 협조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홍문표 국회의원이 축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
박천수 천수학원 이사장이 재단과 학교 비전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개관식 축하 인사와 함께 꿈을 키워가는 K-POP 꿈나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황순상 한국K-POP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이 축사를 통해 후배들에게 적극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공사 전·후 사진을 통해 한국K-POP고등학교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새롭게 신축된 학생 기숙사인 이도관 앞 운동장 무대에서 리본 커팅식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