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 공연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한국K-POP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 공연 성황리에 마무리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방문해
특별·축하 공연 펼쳐… 열띤 호응·인파 몰려
‘Metro TV’ 출연해 라이브 공연 선보이기도
자카르타 웨스턴호텔 컨버런스 홀에서 공연 중인 K-POP고 학생들.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가 지난 9일부터 4박 6일 동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다양한 공연과 활동들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14일 귀국했다.

JCI충남·세종지구(회장 송혁)의 협조와 충남도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방문은 인솔단장을 맡은 박병규 교장을 비롯해 학생 13명, 지도교사 3명을 포함한 총 17명으로 꾸려졌으며, 블랙핑크 ‘휘파람’, 레드벨벳 ‘Feel My Rhythm’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K-POP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EQUITY 타워 연주홀에서 공연을 마친 K-POP고 학생들과 현지주민 및 청소년들.

방문 첫째 날인 10일에는 ‘K-POP,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심장을 두드리다’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자카르타 중심부에 위치한 EQUITY 타워 연주홀에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쳤다. 공연장에서 수용할 수 있는 관객의 수를 초과해 주최 측이 입장을 제한하고 온라인으로 공연을 송출하는 방법을 제안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과의 기념사진 촬영 제안과 보호자들의 학교 입학 문의가 쏟아졌으며, 올해 한국K-POP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Summer camp’에 대한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현지 학생들과 한국K-POP고등학교 학생들은 소셜네트워크 정보를 공유해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했으며,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도 진행됐다.
 

학생들은 제8회 ‘WOW BRAND FESTIVE DAY 2023’ 행사에서 축하공연을 진행하였다.

이튿날인 11일 오전에는 웨스턴호텔 컨버런스 홀에서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기업인 1000여명이 모여서 진행된 제8회 ‘WOW BRAND FESTIVE DAY 2023’ 행사에 축하공연을 통해 충남과 대한민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렸다.
 

K-POP고 학생들이 ‘제73차 JCI 자카르타 아·태 대회’ 개막식 공연중이다.
JCI충남·세종지구 회원과 인솔교사 및 학생들.

또한 당일 저녁 이번 방문의 가장 중요한 행사인 ‘제73차 JCI 자카르타 아·태 대회’ 주행사장인 플라자 티므르로 이동해 ‘K-POP으로 하나되는 아시아·태평양’을 주제로 개막식 축하공연을 선보였는데, 특히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한국의 밤 행사에서 보여진 공연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JCI 참가회원들이 모여 뜨거운 열기와 함께 이를 참관했으며, 열기와 호응은 당일 저녁 ‘JCI 아·태 지역 화합의 밤’까지 이어졌다.
 

자카르타 롯데몰 특별 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하였다.

방문 셋째 날인 12일에는 자카르타 중심부에 위치한 롯데몰 특별 공연장에서 행사가 진행됐는데, 행사장에는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인파가 몰리며 관객들의 열기와 환호가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인도네시아 방송사 Metro TV에서 라이브로 공연을 선보이는 학생들.
인터뷰 중인 학생과 박병규 교장.

방문 마지막날에는 인도네시아 주요 방송사인 Metro TV에 출연해 라이브로 공연을 선보였으며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시청자를 비롯한 수많은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인솔단장인 박병규 교장은 Metro TV 뉴스에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매체는 오는 7월 예정된 한국K-POP고등학교 주관 ‘글로벌 청소년 K-POP캠프’와 일본,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연 등 다양한 해외문화교류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것을 보도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송혁 JCI충청·세종지역회장은 “이번 JCI 아시아태평양 대회는 K-POP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청소년 문화교류와 소통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무대까지 진출한 한국K-POP고등학교가 본 단체에 더욱 큰 귀감이 됐으며, 특별한 무대를 준비해 준 한국K-POP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공연을 통해 우리학교가 K-POP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에 끊임없이 긍정적 영향력을 선사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뿐만 아닌 다양한 국가에서의 무대를 통해 K-POP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소년문화교류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K-POP고등학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한 K-POP 전문인재 양성학교로,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범위까지 나아가 K-POP인재를 발굴하며 청소년 문화교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