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관광 최강 홍성, 로컬여행 매니저 구합니다
상태바
로컬관광 최강 홍성, 로컬여행 매니저 구합니다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7.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매니저 모집

전국 유일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 4년차에 선정돼 홍성DMO사업단을 지원하는 홍성군이 생활인구 유입증대를 위한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의 주민 로컬매니저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사진>

올해 처음 모집하는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 매니저는 7월 중순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홍성군은 로컬 매니저가 더욱 알찬 홍성 여행 일정을 기획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에게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이다.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 매니저는 홍성군 외 지역에 살고 있는 친구, 지인, 가족을 홍성에 초대해 여행시켜주는 주민을 말하며, 선정된 주민 로컬매니저는 활동 혜택으로 홍성군 내 숙박비와 체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로컬매니저에게 위촉장, 수료증을 수여하고 활동 평가를 통해 우수활동자 시상도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30인으로 홍성군민 또는 홍성군에 소재하는 직장인·대학(원)생이며, 홍성군 외 타지역에 거주하는 지인에게 홍성을 안내해 홍성으로의 이주를 도와줄 수 있는 역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홍성DMO사업단 대표 블로그에서 지원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로컬매니저는 참가신청서 및 관계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오는 19일에 진행되는 발대식은 필수 수료기준에 해당된다. 자세한 내용은 홍성DMO사업단 대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홍성DMO사업단(041-977-0700)으로 하면 된다.

황선돈 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에 모집하는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 매니저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홍성에 방문한 분들이, 홍성만의 매력을 느껴 생활인구로 이어지기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