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등학교, 유럽의 심장 독일 공연 성료
상태바
한국K-POP고등학교, 유럽의 심장 독일 공연 성료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1.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일간, 한·독수교 140주년 기념 행사 마쳐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 공연팀이 지난 2일 ‘한·독수교 140주년 기념행사’를 마치고 무사히 귀국했다.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2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솔단장 박병규 교장을 비롯해 지도교사와 학생을 포함 총 14명으로 구성됐으며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베를린을 차례로 방문해 축하공연·청소년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사진>

이번 한·독수교 140주년 기념 행사는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K-POP 퍼포먼스, 기념음악회·한국 미술 기획 전시 등 수일에 걸쳐 다양한 형태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본 행사를 통해 한국K-POP고등학교는 △국제적인 K-POP 관심에 힘입은 청소년 문화 교류 등 다방면의 국제교류활성화 △K-POP을 통해 민간 외교 기반 마련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무대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인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공식적 행사 일정뿐만 아니라 전 유럽에 한국K-POP고등학교를 소개하는 교류의 발판을 마련했다.

박병규 교장은 “이번 한·독수교 140주년 행사는 양국 간 문화적 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미래 인재와 청소년 예술인들의 꿈을 키우는데 좋은 계기가 됐으리라 생각한다”며 “우리 한국K-POP고등학교가 이번 독일 방문을 계기로 유럽연합 27개국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해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문화적 소통 방안을 모색하고, 충남이 한·독 교류의 중심지로 자리를 잡아 나가는데 역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