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면, 각 마을이장 25명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
상태바
결성면, 각 마을이장 25명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1.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조심기간 취약지역 예찰활동 등
산불예방활동 강화 위해 감시원 위촉

결성면(면장 유영길)은 지난 23일 고중섭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마을 이장 25명에게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차량에 탈부착할 수 있는 산불조심 자석시트를 배부했다.<사진>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은 지난해 4월 홍성군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의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 등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명예 산불감시원은 마을별로 보유 중인 산불진화장비 등을 적극 활용해 산불발생 시 신속히 진화할 수 있는 태세를 확립하고, 산불예방 최전선에서 농산폐기물·생활쓰레기의 소각 행위 근절과 산불 발생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배부한 자석시트는 눈에 띄는 색채를 사용해 지역주민들의 이목을 끄는 것과 동시에 명예 산불감시원들의 적극적인 감시활동에도 힘을 실어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고중섭 이장협의회장은 “산불조심 자석시트를 차량에 잘 부착해 많은 면민들에게 홍보될 수 있도록 하고, 예찰 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유영길 결성면장은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불법 소각 행위를 철저히 단속하고 촘촘한 그물망식 산불 감시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