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드론항공고총동창회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상태바
충남드론항공고총동창회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12.12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광천상고 명성을 이어가다”
이계석 취임회장이 김경환 이임회장으로부터 전달받은 총동창회기를 흔들어 보이고 있다.

[홍주일보 홍성=한기원 기자]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총동창회(이임회장 김경환·취임회장 이계석)는 지난달 30일 광천현대예식장에서 제15·16대 총동창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0여 명의 동문과 모교 교장, 지역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총동창회장직을 맡아온 김경환 제15대 총동창회장(28회)이 이임하고, 이계석 제16대 총동창회장(33회)가 취임했다.

행사장에는 서종화 교장과 차대식 학교운영위원장, 김주호 광천제일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내빈과 동문들이 참석해 김경환 이임회장에게는 격려의 박수를, 이계석 취임회장에게는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모교교기·총동창회기 입장 △이·취임회장 입장 △모교교장·운영위원장 입장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이임사 △총동창회기 인계인수 △취임사 △격려사 △축사 △임원·집행부 소개 △축하공연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환 이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동문 선후배님들의 협조로 맡은 바 소임을 잘 이룰 수 있었고, 특히 김주호 제일장학회 이사장님의 도움으로 큰 어려움 없이 총동창회를 잘 이끌 수 있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하며 “이계석 후임 회장님을 비롯한 16대 총동창회 집행부가 앞으로 잘 이끌어줄 것이라 믿으며, 모교 사랑을 힘껏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계석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상업도시로 번창하던 광천에 광천상고가 생긴 지 벌써 72년의 세월이 흘렀고, 여러 차례 맞이했던 어려운 고비를 1만 3000여 동문의 모교 사랑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지금의 드론항공고가 명문고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그동안 역대 회장님들과 동무님들이 쌓아 올린 공든 탑이 무너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며 제16대 집행부 출범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한편 제16대 총동창회 집행부는 다음과 같다. ▲총동창회 △회장 이계석(33회) △명예회장 김경환(28회) △선임부회장 인정열(33회) △부회장 김명환(34회), 최광호(36회), 오광섭(37회), 김미화(39회), 이성원(40회), 김두호(41회) △사무총장 명영옥(34회) △사무차장 박경순(39회) △재무국장 서희수(33회) △홍보국장 이은애(33회) △체육국장 오경석(33회) △고문 역대총동창회장 △특별고문 최홍락(3회), 서종화(모교 교장) ▲광천제일장학회 △이사장 김주호(12회) △사무국장 이근영(22회) △이사 차대식(31회), 박경순(39회), 정은수(39회), 이계석(33회), 김경환(28회) △감사 최장득(14회), 오광섭(37회).
 

 미/니/인/터/뷰 - 이계석 취임 총동창회장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 여러분, 저는 너무나 힘이 약합니다. 그러나 중책을 맡은 이상 배수진을 친다는 생각과 젊은 패기로 우리 동기생인 33회 친구들의 후원을 비롯해 여러 선후배님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 속에서 모교 발전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재임 기간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주신다면 우리 모교와 총동창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