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2009년 주요업무 추진성과 및 문제점 분석

홍성교육청(교육장 이동의)은 지난 8일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장 및 교사,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개인수상자 37명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홍성교육을 총 결산하는 홍성교육 종합보고회를 가졌다.
지난해 교육업무성과를 분석한 결과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양성, 인성교육 강화, 보람과 긍지 넘치는 교직문화 조성, 교육복지 구현 등을 주요추진업무로 실시해 금마중학교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표창, 영어캠프 5년 연속우수 교육청 표창, 전국소년체전 우수 실적 거양 교육감 표창, 교육감기 육상경기 종합 6연패, 도종합장학지도․독서교육․중학교 수학․과학 경시대회 우수교육청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날 종합보고회에서는 학교 규모별로 A, B, C로 구분해 지역사회의 특성과 여건을 최대한 살려 특색 있게 교육과정을 운영한 학교를 선정해 표창했다.
교육활동 종합 우수교는 홍남초를 포함 9개교가, 교내장학활동 우수교는 홍북초를 포함 7개교가, 학교홍보활동 우수교는 장곡초를 포함 4개교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학교교육과정 우수교는 서부초를 포함 3개교, 경로효친 우수교는 홍동초, 학교급식 우수교는 장곡초, 종합감사 우수교 광신초 포함 3개교, 방과후학교운영 우수교는 홍주초, 수업연구대회 우수교 대정초가 수상했다. 이밖에도 청소년 선도활동에 앞장 선 이철이 청로회 회장 등 교육활동 유공교원, 일반직․사무직, 운영위원 등 교육활동 지원 분야별로 나눠 37명에게도 표창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동의 교육장은 "지난해 따뜻하게 보살펴 준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와 함께 올해에도 변함없이 뜨거운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하며 "홍성교육 종합보고회를 통해 지난해의 교육성과를 점검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한 수정 보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만족하는 홍성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