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함께하는 따뜻한 광천 만들기’ 캠페인 시작
상태바
‘나눔으로 함께하는 따뜻한 광천 만들기’ 캠페인 시작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1.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내년 1월 31일까지 추진

광천읍(읍장 신주철) 맞춤형복지팀은 동절기를 맞아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살펴보고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함께 하기 위해 내년 131일까지 나눔으로 함께하는 따뜻한 광천 만들기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생계·의료·집수리봉사 등 후원이 필요한 가정을 사전에 조사하고 복지욕구에 맞춰 지역 내 인적·물적 사회복지자원을 적극 발굴·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주무팀에서는 수혜자는 물론, 후원자도 만족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연계가 될 수 있는 전달체계 구축을 목표로 후원자 발굴 및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광천읍에서는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용선)출동 우리동네 복지해결사’,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꿈나무 공부방 지원 사업등 지역사회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해 연계하고 있으며, 지역 노인봉사자들로 구성된 시니어봉사단과도 함께 저소득 독거노인 이불빨래 사업, 위문품 지원 등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신 읍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보살펴야 할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이번 나눔 캠페인을 통해 훈훈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보다 살기 좋은 따뜻한 광천읍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