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읍, 필락(Feel-樂) 시니어봉사단 소양교육 실시
상태바
광천읍, 필락(Feel-樂) 시니어봉사단 소양교육 실시
  • <광천읍>
  • 승인 2020.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광천읍 필락(Feel-樂) 시니어봉사단(단장 이준순)은 광천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자원봉사 역량강화를 위한 시니어봉사단 소양교육을 받았다.<사진> 이날 교육 참석자 모두 마스크 착용 및 2m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피기용 강사와 광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 채병숙 강사를 초청해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준순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단원들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교육이 되길 바라며 우리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봉사단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신주철 광천읍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꾸준하게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시니어봉사단은 관내 어르신들에게 호응이 매우 좋다”라며 “바쁜 시간을 쪼개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시니어봉사단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천읍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시니어들로 구성된 필락 시니어봉사단은 2018년 2월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별도로 구성한 봉사단으로 단장과 단원을 포함해 총 31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매월 2회씩 이불빨래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노인자살예방을 위한 1:1 멘토링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광천읍 내 독거노인들을 수시로 살피고, 복지사각지대 위기에 놓인 저소득층 가구를 적극 발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