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협의, 행정복지위원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5건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은 지난 6일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제273회 임시회 의사일정 등을 협의했다.
이날 기획감사담당관에서 △지속가능한 천수만권역 발전협의회 규정 제정 계획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구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홍보전산담당관에서 △홍성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 가정행복과에서 △가족센터 건립 설계(안) 최종보고 및 의견청취, 경제과에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점포 재개장 지원 성립전 예산 편성 계획을 밝혔다.
이어 의정협의를 통해 제273회 임시회는 오는 20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방문 실시여부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가 심사를 맡게 된 △김덕배 의원의 ‘홍성군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안’ △장재석 의원의 ‘홍성군 배려주차구역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이병국 의원의 ‘홍성군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 조례안’ △김은미 의원의 ‘홍성군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김기철 의원의 ‘홍성군 공공산후조리원 관리 운영 조례안’이 발의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8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선임하게 되며, 홍주문화관광재단의 임원후보자 심사를 위한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을 3명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은 △법조계분야, 경제(경영)분야 등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자 △문화예술분야, 관광분야 등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자 △재단 경영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자 △4급 이상 공무원으로 퇴직한 자 이며, 현직 의원은 위원회 위원이 될 수 없다.
한편, 정책협의회를 마친 후에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국)에서 제273회 회기결정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