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화재, 초기 신속 대응으로 인명피해 예방
상태바
차량 화재, 초기 신속 대응으로 인명피해 예방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1.01.03 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지상주차장 주차 차량에 발생한 화재를 진압해 인명피해를 막은 홍성경찰서 소속 이혁준 경위.
아파트 지상주차장 주차 차량에 발생한 화재를 진압해 인명피해를 막은 홍성경찰서 소속 이혁준 경위.

지난 16일 고암리 신동아아파트에 거주하던 홍성경찰서(서장 조대현) 이혁준 경위는 휴무일 분리수거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오던 중 지상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본네트에서 연기가 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경위는 차량 주인에게 “차량에서 연기가 나 일단 내렸다. 119에 신고는 아직 못했다”는 상황을 전달받아 즉각 119에 신고했으나, 연기가 더욱 거세지고 불꽃이 보이기 시작하자 재빨리 아파트 1층에 비치돼 있는 소화기를 가지고 와 분사했다.

이어 각 아파트 동에 비치돼 있는 소화기 5개를 가지고 와 분사했다. 그럼에도 완전진화가 되지 않자 소화전을 연결해 물을 분사하려고 하던 중 소방차가 도착했고 소방관에게 들고 있던 소화 호스를 넘겨 빠른 조치로 초기 화재진압을 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119가 도착하기 전까지 자칫 대형화재‧인명피해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을 예방했다.

홍성경찰서 교통관리계 교통외근요원으로 근무하는 이혁준 경위는 “당연한 일을 했다고 생각하며, 경찰이라는 직업의식 때문에 몸이 먼저 반응한 것 같다. 앞으로도 어떤 상황에서든 주민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