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미술관 국제지명설계공모 작품 전시
상태바
충남미술관 국제지명설계공모 작품 전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8.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서울 DDP 디자인둘레길 전시관서 6개 작품 선보여

충남도가 오는 1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둘레길 전시관에서 충남미술관 국제지명설계공모에 출품된 작품을 전시한다.<사진> 이번 전시는 오는 2024년 개관 예정인 충남미술관을 많은 사람들에게 미리 선보이고자 마련했다.

전시 작품은 공모 당선작인 디에이그룹종합건축사사무소와 UN스튜디오의 작품 등 총 6개 입상작이다. 충남미술관 설계공모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감상할 수 있다.

도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는 “이번 공모에는 역량 있는 국내외 건축가가 참여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 내놔도 손색없는 미술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전시 중인 설계공모 출품작은 미술관 공모의 선진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미술관을 지역 문화·예술 분야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21세기형 열린 미술관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충남도는 “현장 전시와 함께 온라인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충남미술관 건립 국제지명설계경기 출품작을 웹사이트(www.cn-artmuseum.org)를 통해 볼 수 있다”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4월 충남미술관 건립 운영위원회에서 충남미술관 국제지명설계공모 지명신청자 31개 팀 중 6개 팀을 추린 뒤 7월 최종 심사를 거쳐 당선작 및 입상작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