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대선 투표 진행 중… 오후 2시 64.3% 투표율
상태바
홍성군 대선 투표 진행 중… 오후 2시 64.3% 투표율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3.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열한 접전 예상… 과연 누가 승리의 미소 지을까?
오후 6시까지 투표, 확진자 오후 6시부터 7시 30분
‘내 투표소 찾기’ 중앙선관위 누리집에서 검색 가능
9일 정오경 홍북읍 제4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넣고 있는 한 유권자의 모습.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9일 오전 6시 시작됐다. 홍성군의 11개 읍·면 39개 투표소에서도 투표가 한창인 가운데 홍성군은 2시 기준, 잠정적으로 선거인 8만 4379명 중 5만 4281이 투표해 64.3%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대통령 선거는 일반인과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이하 확진자 등)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인들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정된 투표소에서 진행되며, 확진자 등 투표자는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투표를 하게 된다.

투표를 마친 한 투표자는 “국민을 잘 위해줄 대통령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오늘 날씨가 좋은 만큼 오후에는 나들이라도 가야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통령 선거는 유권자별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며 ‘내 투표소 찾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https://si.nec.go.kr/)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홍북읍 제4투표소에 대통령선거 투표를 위해 모인 유권자들이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줄서있다.
투표안내원이 유권자별 손 소독을 안내하고, 방역용 비닐장갑을 나눠주고 있는 모습.
투표용지 인쇄 이후 사퇴한 후보자들의 사퇴 소식을 벽보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신분증을 통해 정확한 신원 확인 후, 투표지를 나눠주는 모습.
투표참관원들이 한켠에 마련된 투표참관석에서 투표를 참관하고 있다.
투표안내원이 투표지를 받은 유권자에 빈 기표소를 안내하고 있다.
유권자가 투표를 마친 투표용지를 반으로 접어 직접 투표함에 집어넣고 있는 모습.
투표소 외부에 마련된 확진자 등 임시대기소. 확진자·자가격리자들은 18시부터 19시 30분까지 투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