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지역혁신청년 일자리사업’ 희망 청년 모집
인건비 2400만 원 이상, 직무역량교육 등 지원
인건비 2400만 원 이상, 직무역량교육 등 지원
홍성군은 지역 기업과 청년의 상생 발전을 위한 ‘지역혁신청년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오는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지역혁신청년 일자리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지역혁신형)으로 미취업 청년을 채용한 지역 기업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 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규직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2022년 4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인건비 2400만 원 이상 △교통비 분기별 10만 원 △정착지원금 연 1회 30만 원 △직무역량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 대상은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으로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채용 후 1개월 내 전입 예정자이다. 군은 공고를 통해 접수된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과 매칭을 통해 다음달 15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한다.
모집 분야는 SNS 콘텐츠 제작, 유튜브 방송‧애니메이션 디자인 업무, 전기차 충전기용 패널PC 품질관리이며 각 분야별로 1명씩 채용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홈페이지 공고문(공고/고시 지역혁신청년 검색)을 참고해 오는 4월 1일까지 참여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이메일(niche42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기업의 구인난과 청년들의 구직 어려움을 해소하고 나아가 청년들의 지역 정착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