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년 위해 공모사업 추진한다
상태바
충남 청년 위해 공모사업 추진한다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3.1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최대 3000만 원 지원
‘일자리·청년 지원’과 ‘능력개발’ 2가지 분야 공모

홍성군이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충남청년 공모사업’을 오는 25일까지 접수한다. 

충남청년 공모사업 모집 분야는 ‘일자리·청년 지원’과 소통·참여 활성화, IT 역량, 교육을 위한 ‘능력개발’ 2가지며, 자산취득비와 인건비, 임차료 등 단순 팀 운영비는 제외된다. 신청 자격은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아이디어 당 사업비는 최대 3000만 원으로 선정 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군 기획감사담당관 인구청년팀으로 신청서를 방문·우편, 이메일 접수로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면 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도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업수행역량, 사업계획,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오는 4월 중 발표하며, 2차 서면 심사와 발표, 3차 심사로는 심의위원 질의·응답을 거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공지사항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받을 수 있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꿈꾸던 사업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홍성 청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