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환경을 모두 챙기는 플로깅 캠페인
상태바
건강과 환경을 모두 챙기는 플로깅 캠페인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05.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홍양저수지 일원에서 진행

조깅과 환경정화활동을 동시에 병행하는 플로깅(스웨덴어로 ‘줍다’의 의미를 가진 ‘플로카 업’과 ‘조깅’의 합성어) 캠페인이 지난달 29일 홍양저수지 일원에서 개최됐다.<사진>

홍성군과 홍성군체육회(회장 백승균)는 걷기 운동 동기부여와 환경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과 공직자들은 홍양저수지 산책로 4.3km 구간을 돌며 산책로와 물속에 빠져 있는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남도의 걷기 운동 어플인 ‘걷쥬’와 연계해 걷기 운동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홍양저수지 인근 금마면 장파마을(이장 복기황)에서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점심식사와 쌀을 제공해 감동을 더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사람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할 수 있어 뿌듯한 하루였다”며 “가족들과 친구들에게도 플로깅을 꼭 추천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길영식 부군수는 “최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걷기 행사나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올해 하반기 중 서부면 죽도와 용봉산 둘레길 등 관내 산책 명소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하는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기획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