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2차 노인일자리 직무·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2차 노인일자리 직무·안전 교육 실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5.1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까지 2차 직무·안전 교육 마쳐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2차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와 안전교육을 모두 마쳤다.<사진>

노인일자리 직무교육은 조권형 사무국장의 노인일자리 활동별 이해, 사업운영, 부적격과 부정수급 예방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으로는 윤예숙 청운대 교수를 초청해 노인들의 건강한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조화원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봉사활동에 적극 수행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대한노인회의 긍지와 품위, 존경받는 노인으로 거듭나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민선 3기 동안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입어 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어르신들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임기가 끝나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 노인들과 함께 하는 삶을 갖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금마면 장 아무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이런 교육의 장이 마련되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노인일자리 사업은 9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6개 사업단을 구성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