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홍성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우수기관 선정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05.2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수급예방교육·신규 서비스 발굴 등 높은 평가

홍성군이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체계적 예산집행, 부정수급 예방 교육과 사후 조치, 신규 서비스(아이 신나유, 엄마도 엄마가 필요해) 적극 발굴 등 사업관리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국가 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맞춤형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 가사·간병 방문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바우처 이용권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노인보행보조기 지원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아이 신나유 △엄마도 엄마가 필요해 등 총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7월부터는 청년들의 심리정서 상담을 지원하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도 신규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꾸준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하고, 제공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