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국내 최초 ‘뮤지컬콘서트학부’ 개설
상태바
청운대, 국내 최초 ‘뮤지컬콘서트학부’ 개설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6.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분야 미래 인재 양성 위해 유기적인 교육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2023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의 ‘뮤지컬콘서트’ 학부를 개설해 대중공연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뮤지컬콘서트학부는 공연기획경영학과, 뮤지컬학과, 실용음악과를 세 개의 전공으로 전환해 독립된 학부로 운영한다.

공연기획경영분야는 지난 2004년 국내 4년제 대학 중 최초로 설립돼 국내 문화예술분야 공공기관과 기업에 졸업생을 배출하며 10년 이상 우수학과로 평가 받은 바 있다. 실용음악과는 청운대 설립과 함께 개설된 학과로 25년 이상의 기간 동안 뮤지션을 배출했다. 뮤지컬학과는 현대차그룹 뮤지컬페스티벌 등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각종 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뮤지컬 분야에서 디바로 꼽히는 박혜나 배우를 교수로 초빙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뮤지컬콘서트학부는 한국의 대중음악과 뮤지컬을 필두로 한 공연 산업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예술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간 벽을 허물고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합적으로 교육해 변화되는 예술계에서 창의적 예술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뮤지컬콘서트학부 설립을 기념해 지난달 27일 홍주문화관광재단과 ‘홍주읍성 활성화 프로젝트’ 일환으로 펼쳐지는 ‘홍주읍성, 달이 열린다’ 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