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 건립 고심하는 충남도
상태바
종합병원 건립 고심하는 충남도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10.2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과대 신설 추진하며 종합병원 유치해야”
국립대학 의과대 설립 추진 명분 퇴색 우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난 19일 실시된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내포신도시내 종합병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명지의료재단과의 계약에 우려를 표시했다. 김 지사는 “제가 들어오기 전 명지병원과 MOU를 체결한 부분이 고민되는데 명지병원은 의과대학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민들의 입장에선 예산과 홍성을 중심으로 한 서남부권 의료시스템이 아주 큰 문제”라며 “도민들이 의과대가 있는 종합병원을 원하기 때문에 공주대 의대 신설을 주장하고 있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충남도는 윤석열 대통령 대선공약의 일환으로 국립대학 의과대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김 지사의 우려 섞인 발언은 명지의료재단의 계획이 예정대로 진행돼 종합병원이 건립되면 ‘수도권과의 의료서비스 격차 해소’라는 국립대 의과대 신설 명분이 퇴색될 수 있다는 의중으로 풀이된다.

김 지사는 “명지병원이 원하는 방향으로 병원을 짓는다면 의과대 신설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많이 고민스러운 상태”라며 “국립대 의과대 신설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면서 종합병원을 빨리 유치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명지의료재단은 지난 5월 내포신도시 내 의료시설용지(3만 4214㎡)에 중증응급의료센터와 중증심뇌혈관센터 등을 갖춘 500병상 이상 규모의 지역거점병원을 건립할 계획으로 공개입찰을 통해 355억 8500만 원에 해당 부지를 낙찰 받고 충남개발공사와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명지의료재단은 다음 달부터 중도금을 납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