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폭설에 쓰러진 노인 찾아 구조
상태바
충남소방, 폭설에 쓰러진 노인 찾아 구조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2.12.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새벽 실종돼 길에 쓰러진 89세 노인 신고 접수 40분 만에 찾아
지난 23일  공주소방서 소방공무원들이 치매 어르신을 병원으로 이송하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출처 공주소방서)
지난 23일 공주소방서 소방공무원들이 치매 어르신을 병원으로 이송하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출처 공주소방서)

많은 눈과 함께 한파가 몰아친 지난 23일 새벽 공주에서 실종 치매 노인이 출동 소방대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16분경 공주시 유구읍에 거주하는 A씨(89‧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119상황실에 접수됐다. 당시 A씨의 배우자는 잠에서 깨어보니 남편이 보이지 않는다고 119에 도움을 요청했다. 신고 당시 공주시 전역에는 한파와 폭설 주의보가 발효돼 있었다. 자칫 최악의 상황까지 치달을 수 있는 상황.

출동 소방대는 실종자 자택 주변 발자국을 역추적하는 방식으로 수색에 돌입했고, 그 결과 수색 40분 만에 마을입구 도로상에 쓰러져 있던 실종자를 발견했으며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송 중 의식저하와 저체온 증상을 보이던 환자는 다행히 기력을 회복했으며 무사히 귀가할 수 있었다.

박창우 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장은 “최근 3년간 관련 사고 분석 결과 실종자의 약 70%가 거주지 1km 이내에서 발견되고 있다”며 “실종자 조기 발견을 위한 맞춤형 대응이 효과를 거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도내 치매 어르신 실종 사고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열화상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소방드론 5대를 포함한 23대의 드론을 운용하는 등 관련 사고에 대응해 나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