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DMO사업단, 3년 간의 발자취 성과보고회 성료
상태바
홍성DMO사업단, 3년 간의 발자취 성과보고회 성료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2.12.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민간 관광 발전 노력한 홍성DMO사업단

홍성DMO사업단(주식회사 행복한여행나눔)이 지난 28일 홍북읍 홍성가족어울림센터에서 ‘2022 홍성DMO 성과보고회’를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이용록 홍성군수와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은미 의원, 최선경 의원, 이정윤 의원, 주부무서인 문화관광과, 홍성DMO 기획사업 참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사와 축사, 관광 진흥 유공 표창장 전달, 홍성DMO 추진 경과 보고, 소규모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일회용컵 이용 줄이기를 위해 개인 텀블러 지참, 참가자와 단체의 기부 선물을 통한 추첨 이벤트를 하여 ESG 실천에 앞장서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0년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공모사업 선정 이후 현재까지의 지난 3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이룩한 성과 보고로, 3년 연속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공모사업 선정(2020~2022년도), 2년 연속 동사업 성과평가 전국 1위(2020~2021년도 실적), 올해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제12회 한국관광의 별 특별상 수상 등, 현재까지의 기획사업과 후기 등을 발표했다.

홍성DMO사업단 김영준PM은 “홍성DMO사업의 성과는 비단 사업단만의 노력이 아니다. 기획사업에 같이 고민하고,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행정력을 지원해준 홍성군과 DMO 운영 진행에 협조해준 관광통, 기획사업 참여자 등 관계 조직구성원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역할로 시너지효과가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관광의 침체기 시기에도 우리군 관광을 전국에 알리기 위하여 노력한 홍성DMO사업단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군 또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하여 원도심 활성화 정상 추진과 내륙권, 해양권 관광개발에 발 벗고 나서고 있으며, 앞으로 홍성DMO 민간거버넌스와 함께 홍성군 관광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