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업인 영농 성공 사례집 발간
상태바
청년 농업인 영농 성공 사례집 발간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기원, 강소농 전문위원 컨설팅 우수사례 23건 선정

청년 농업인은 일반 농업인보다 상대적으로 경험과 자금이 부족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지 못하고 떠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도 농업기술원은 문제 해결을 위해 농촌진흥청과 함께 청년 농업인 정밀진단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컨설팅은 작목별 표준진단표를 활용한 과학적이고 정밀한 진단, 처방, 사후 관리 및 평가 단계로 진행하며, 도 농업기술원 전문가와 강소농 전문위원이 담당하고 있다.

농가 방문 컨설팅은 전문가가 농장을 찾아 농장 운영에 관한 농가의 이야기를 듣고 문제점과 잠재성을 점검한 후 처방을 내리며, 처방 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면서 실천 과정을 살피고 최종적으로 농업 경영 평가를 해 문제를 해결한다.

이번 책자에는 이러한 컨설팅 과정과 농가의 실천으로 변화해가는 농업 경영 상황 등 우수사례 23건을 담았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사례집이 청년 농업인뿐만 아니라 귀농인과 일반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자는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예연구과 소득경영팀 사무실, 농업기술원 도서실 등에서도 비치한 책자를 볼 수 있다.

이철휘 도 농업기술원 연구사는 “앞으로도 청년 농업인, 귀농인들이 농촌에 안착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