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지역생활체육 저변 확대
상태바
재능기부로 지역생활체육 저변 확대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2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 양궁선수단, 관내 유치원생 대상 현장체험 학습 실시

홍성군청 양궁선수단(감독 이성진)이 지난 20일 양궁 훈련장에서 지역 유치원생 57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학습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 학습은 직장운동경기부의 재능기부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계획·운영하고 있는 행사로, 관내 유치원과 연계해 지역 유치원생이 군청 양궁선수단의 훈련과정을 참관하고 맞춤 제작된 유아용 활로 직접 양궁을 체험해보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원활한 체험 학습 진행을 위해 유아용 활을 추가로 맞춤 제작해 참여한 모든 유치원생들은 과녁에 체험학습용 활을 발사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진행해 유치원생들의 흥미 유발은 물론 수업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한편 홍성군 양궁은 홍남초-홍성여중-홍성여고-홍성군청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지역의 대표 스포츠로서, 군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성진 코치를 지난해 감독으로 승격시키고 양궁 명문 홍성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홍성군청 양궁선수단은 지난해 전국대회 개인전에서 2차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고, 신규 합숙소 매입·이전을 완료해 쾌적한 직장운동경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올해 1월은 전력 보강을 위해 2022년 국가대표 이은아 선수를 영입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김태옥 군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장운동경기부가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든 만큼 앞으로 관내 유치원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등 체험학습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직장운동경기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