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서부면 ‘와룡교’ 균열 발생… ‘차량 통행 제한’
상태바
홍성군, 서부면 ‘와룡교’ 균열 발생… ‘차량 통행 제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도11호 와룡교 긴급 보수

홍성군은 군도11호에 위치한 와룡교에 균열이 발생해 정밀안전 점검과 보수를 위해 차량 통행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9시경 서부면과 갈산면을 오가는 군도11호에 위치한 와룡교 교면에 포트홀이 발생했다는 민원신고를 접수받아 확인한 결과, 와룡교 교면의 균열과 슬래브 일부 파손이 확인됐다. 이에 오전 11시경 와룡교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오후 5시경부터 통행을 완전히 제한했다.

군은 균열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정밀안전 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긴급 점검 결과 준공된 지 40년 된 교량의 노후화와 최근 서부면 산불로 인해 대형 중장비 차량의 잦은 이동으로 교량에 하중이 집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군은 결성, 서부, 갈산면 등 와룡교 인근 마을에 대형장비, 차량, 농기계 등 와룡교 이용 통제에 대한 안내방송을 실시했으며, 관계기관에 차량 통행 제한 내용을 유선으로 전파하고, 우회도로 지정에 따라 구간별 현수막과 표지판을 설치 및 전광판 송출을 통해 안내에 나섰다.

육헌근 군 건설교통과장은 “현재 와룡교 긴급 보수에 따른 차량 통행 제한으로 주민이나 홍성군을 찾는 많은 관광객의 불편 예상이 되지만, 도로 이용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사항이기에 우회 도로 사용을 꼭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와룡교 차량통행에 대한 우회도로는 아래와 같다.

갈산→서부·남당: ① 와룡로→ 이호삼거리 → 서부로 → 광리교차로 → 천수만로 상촌교차로, ② 와룡로→ 와룡로249번길 → 오두교차로 → 천수만로 → 광리교차로 → 서부로 → 이호삼거리 → 와룡로.

서부→홍성·갈산: ① 상촌교차로 → 갈산교차로 → 백야로 → 만해로 → 서지동 보건진료소 → 와룡로 188번길 → 와룡로, ② 상촌교차로 → 갈산교차로 → 천수만로 → 광리교차로 → 서부로 → 이호삼거리 → 와룡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