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필락(FEEL-樂) 청소년축제’ 성황리에 펼쳐져
상태바
‘제5회 필락(FEEL-樂) 청소년축제’ 성황리에 펼쳐져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에 청소년들의 함성 울려 퍼지다”

초여름을 재촉하는 맑은 날씨 속에 지난 13일 광천읍 일원에서 ‘제5회 필락(FEEL-樂) 청소년축제’가 성대하게 펼쳐졌다.<사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 또는 실내에서 축소 개최됐던 것과 달리 올해는 지역 청소년을 비롯한 500여 명이 광천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

개회식에 이어 가족 단위로 도미노 쌓기 대회는 한국K-POP고 강당에서, 드론경진대회는 충남드론항공고 드론실습장에서, 청소년 풋살 경기대회는 광천체육공원에서 펼쳐졌으며, 오후에는 10여 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K-POP경연대회가 광천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펼쳐졌다. 경연 중간중간에 한국K-POP고 학생들의 댄스, 랩, 보컬 등의 찬조 출연은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1부 사회를 맡은 박찬영(한국K-POP고 2) 청소년추진위원장은 “오랜만에 야외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펼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보면서, 코로나로 인해 짓눌려 있던 감정을 나름의 색깔로 표현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마다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가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OP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댄스동아리 A-TEN(홍성군청소년수련관 소속동아리)의 리더 김가인(덕산고) 학생은 “광천에서 매년 열리는 필락 청소년축제에 꼭 나오고 싶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나오지 못하다가 오늘 축제에서 대상을 받으니 기분이 매우 좋다”고 소감을 밝히며 “오늘 하루만큼은 우리 청소년들이 어른들 눈치 보지 말고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필순 축제추진위원장도 “지역 내 여러 단체와 기관들이 합심해서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무대에서 펼치는 재능과 끼를 보면서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펼칠 수 있도록 공연의 장을 마련해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는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청소년추진위원장 박찬영·축제추진위원장 이필순) 주관으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감사랑나눔회(대표이사 이필준)와 농업회사법인 ㈜백제(대표 김미순), ㈜천수푸드(대표 차대식) 등 기관, 단체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