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홍성마라톤 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진행
상태바
제23회 홍성마라톤 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진행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9.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 마라톤 개최 150여 명 자원봉사자 지원 나서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는 지난달 30일 청운대학교 청운홀에서 ‘제23회 홍성마라톤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발대식에서는 마라톤 대회 개요와 코스 안내, 직무별 역할에 대해 설명해 활동의 이해를 높이고,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 가입 안내와 자원봉사종합보험에 대한 설명을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오는 3일 홍주종합경기장과 그 일원에서 진행되는 마라톤 대회 현장에는 총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현장 접수, 주로(走路) 급수 지원, 샤워부스·탈의실 운영 지원, 참가기념품·메달 지급, 환경정화 활동 등 총 14개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 행사·축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여주시는 분들이 바로 자원봉사자이며, 여러분의 숨은 노력으로 마라톤 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홍성의 대표 체육 행사로 자리 잡은 이번 마라톤 대회는 물론 사회복지박람회, 홍주역사인물축제, 글로벌 바비큐페스티벌 등 군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축제 행사 시 대규모 자원봉사자 모집·운영해 원활한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