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경찰서, 13개 기관·단체과 교통 사망사고 예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홍성경찰서, 13개 기관·단체과 교통 사망사고 예방 업무협약 체결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7.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경찰서(서장 김경운)는 10일 교통사고로부터 홍성군민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홍성지역 13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사진>

협약식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최선경 홍성군의회 의원, 이정순 충남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조화원 대한노인회 홍성지회장과 협력단체(모범·녹색·경승·경목), 운수협회(택시·버스 등) 등 교통안전과 관련된 13개 기관·단체의 대표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홍성 관내에 급증하는 교통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홍성의 기관·단체의 힘을 모아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통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교통사고 통계 분석 및 공유를 통한 협력 증진 △교통사고 위험도로 교통안전시설 개선사업에 대한 협력 확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홍보 협력 강화 △교통약자(노인, 어린이, 보행자) 대상 교통안전활동 확대 △운수업체 대상 교통안전 교육 확대 △기타 공동 관심분야에서의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에 관련된 내용이다.

김경운 서장은 “교통사고로부터 군민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서는 경찰뿐만 아니라 기관 및 관련 단체의 노력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홍성군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모두가 힘써나갈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