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의 물 이야기’ 출판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동신)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예산의 물 이야기<사진>’를 출판했다.
‘예산의 물 이야기’는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이 예산 5개 초등학교(고덕초·대술초·시량초·신양초·조림초)의 예당호 환경 지킴이 학생들과 함께 펼쳐냈으며, 하천의 생태와 수질에 관한 조사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2022년 신양초 수업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이 사업은 예산교육지원청의 ‘예산 상상톡’ 생태환경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해 학생들을 위한 지역 환경 관찰과 탐방 등이 진행되고 있다.
김미선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은 “올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하천에서 직접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고 물을 느꼈던 시간들을 기억하며 예산의 소중한 자산인 물을 왜 지켜야 하는지 알아가는 좋은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예산의 물 이야기’는 우리 지역 물 지도를 포함해 예산의 물에 살고 있는 생물의 종류를 사진·설명과 함께 자세히 보여주고 있어 학교와 가정, 기관 등에서 생태탐사, 환경교육 등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박동신 교육장은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생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를 지키는 활동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환경단체와 연계한 환경교육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