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평생학습센터 개편
어학 등 200여 강좌 제공
어학 등 200여 강좌 제공

홍성군은 지역주민의 학습욕구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라인평생학습센터를 새롭게 단장하고 200여개 강좌를 갖춘 원스톱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평생학습센터에 따르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하고 올해부터 어학, IT, 자격증 등 각종 교육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사이트는 △어학·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한국어 등) △자격증(주택관리사·동화구연지도사·공인중개사 등) △컴퓨터(인터넷·MOS·워드·정보처리 등) △취업·자기계발(취업·자기계발·명사 성공학) △자녀교육(유아영어·놀이·창의력) △생활건강(마사지·요가·필라테스) 등 총 11개 분야에 200여개 과정의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홍성군 온라인평생학습센터는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http://edu.hongseong.go.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배움의 장으로 지난 2006년부터 운영돼 왔다. 홍성군 온라인평생학습센터는 지난해 연인원 3만5000여명이 이용하고 5300여명이 강좌를 수강하는 등 지역의 평생학습 토양을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평생학습센터는 시간적·공간적 제한으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