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도민체전 만들겠다"
상태바
"역대 최고 도민체전 만들겠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3.04.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계획단 유희전 팀장

▲ 준비계획단 유희전 팀장
- 올해 도민체전 개최 의미는
"2013년은 충남도청이 이전개청하며 내포시대가 본격화되는 역사적인 해이다. 홍성군은 올해에 맞춰 일찌감치 도민체전 추진의사를 밝혀왔다. 충남도민의 시선이 집중되는 도민체전을 활용해 도청소재지로서의 홍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도에서도 홍성군 개최의 당위성을 인정했기에 개최지 선정부터 지금까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개회식이 열리는 종합운동장 리모델링이 90% 이상 진척됐고 각 경기장도 충남도민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후화된 시설을 교체했다. 관련 업무를 실전에 준하는 자세로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대회 개최에 차질 없을 것으로 자신한다. 앞으로는 대회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도민체전 한 달 전인 5월 중순부터는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거리 홍보는 물론 꽃탑 등의 홍보시설도 설치된다."

- 도민체전을 치르는데 걸림돌은
"초기에 숙박문제를 걱정했다. 하지만 참가 도시들이 1~2시간 이내 거리에 있고 홍성군 인근에 있는 숙박시설까지 협조를 받으면 숙박문제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군이 차후 대규모 행사를 유치하려면 특급호텔 정도의 시설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체전 후 생활체육 저변 확대도 필요한데
"생활체육 관련단체와 동호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도민체전을 계기로 체육 인프라가 갖춰지면 군민 체력증진과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무엇보다 종합경기장 주변으로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계획이 있는 것으로 안다. 예산확보가 관건이지만 스포츠타운이 건립되면 홍성군 생활체육이 한층 풍성해 질것으로 기대된다."

- 군민들에게 당부할 말은
"충남도청이 이전한 해에 맞춰 도민체전이 개최되는 만큼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기록될 수 있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 우리 모두의 노력이 홍성군의 발전은 물론 충남 발전의 기초가 될 것이다. 무엇보다 개·폐회식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우리 군이 열심히 준비한 노력을 충남도민에게 백분 보여 주기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