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청년의 축제 ‘로컬페스타’ 개최
상태바
홍성 청년의 축제 ‘로컬페스타’ 개최
  • 김용환 인턴기자
  • 승인 2025.09.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제4회 홍성 청년의 날-홍성청년 로컬페스타’가 열린다.

청년문화기획단 TOC(대표 문정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별도의 형식적인 기념식 없이 청년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공연·체험·이벤트가 어우러지는 이번 축제는 ‘청년 스스로 만드는 하루, 청년 스스로 즐기는 무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옛 마중에서 열리는 1부에서는 홍성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청년정책 발표회와 함께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황환택 원장의 특강이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이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하고 청년의 권리와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어 2부 여하정 메인무대에서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이 주축이 되어 홍성만의 로컬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또,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더해져 청년과 군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행사장에는 청년 창업·정책 안내, 친환경 체험, 지역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되어, 청년과 지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청년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성의 청년들은 행사의 손님이 아니라 기획자이자 주인공”이라며 “청년이 만들어가는 로컬페스타가 새로운 청년문화 모델이 되어 많은 청년들이 영감을 얻고,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