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청 선착순 150명
24주 맞춤형 건강관리 제공
24주 맞춤형 건강관리 제공
홍성군보건소(소장 정영림)는 오는 9일부터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유도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바일헬스케어는 스마트 밴드와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영양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등의 보건소 전문가가 24주간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50명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20~50대 홍성군민 또는 홍성군 소재 직장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자하는 주민은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생활팀(041-630-9041, 90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가 무료로 지급되며, 이를 통해 걸음 수, 심박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성분 검사 등 2회의 건강측정과 함께 올바른 식생활, 운동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정보도 제공된다. 건강미션 달성자에게는 건강실천용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숙 건강증진과장은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은 직장생활, 육아 등 시간적·공간적 제약으로 자가 건강관리가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사업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약 복용자는 참여 제외되며, 본 서비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 대상자는 서비스 종료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이후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