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수학여행 충남으로 오세요"
상태바
"올 수학여행 충남으로 오세요"
  • 이석호 편집국장
  • 승인 2013.05.2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서울교장단 초청팸투어
수도권 수학여행 유치 시동

▲ 서울 중부교육청 교장단 45명이 서천시 국립생태원을 둘러보고 있다.

충남도가 백제역사문화 관광코스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지역 수학여행단 유치에 본격 나섰다. 도는 20일부터 1박2일간 서울 중부교육청 교장단 45명을 초청해 백제문화단지와 국립생태원 등을 둘러보는 '2013년 충남 수학여행 팸투어'를 실시했다.

팸투어는 도내 백제역사문화 유산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충남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 다양한 체험활동 등이 어우러져 기존 수학여행 코스와 차별화를 꾀했다. 팸투어는 고대 백제의 영광을 재현한 백제문화 단지와 국립생태원 생태교육 체험에 이어 천리포 수목원과 신두리 해안사구, 두웅습지, 팜카릴레 허브농원 힐링체험 등을 가졌다.

도는 팸투어 참가 교장단을 대상으로 백제역사체험과 생태체험 등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코스와 농촌체험마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테마가 있는 충남 수학여행' 홍보책자를 신규 제작해 배부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중부교육청 류영서 장학사는 "생태체험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국립생태원 코스는 좋은 학습관광 코스가 될 것"이라며 "충남은 자연경관과 전통체험 등 볼거리가 풍성해 수학여행 코스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우수한 충남 관광자원과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해 소규모 수학여행단이 꾸준히 확대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