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의미 되새겨요"
상태바
"한글날 의미 되새겨요"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3.10.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서체 전시등 행사 풍성

충남도는 567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 서체·옷 사진전과 공직자 역사문화 탐방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11일까지 이어진다고 밝혔다.
한글날 기념행사는 우리 민족의 가장 빛나는 문화유산인 한글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행사와 연계해 전 도민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추진된다.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행사로는 11일까지 도청 본관 1층에서 한글서체 및 한글 옷 사진 전시전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전에는 한글 서체 및 병풍 50여점과 한글 옷 사진 35점 등이 전시돼 한글 특유의 조형미와 뛰어난 활용성을 선보인다.

도는 전시전이 열리는 도청 본관 1층에서 한글사랑 서명운동을 실시해 참여 도민들이 스스로 한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글 바로쓰기 운동을 전개해 나가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 도 본청과 소속기관의 신세대 공직자 80여명이 참여한 공직자 역사문화 탐방이 10일부터 1박2일간 열려 서울 세종로 일원과 한글공원(의왕시), 세종대왕릉(여주군) 등 한글관련 명소와 유적지를 둘러보며 소중한 우리글 '한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지게 된다. 도 관계자는 '가을철을 맞아 도내 각 시군에서 추진 중인 각종 지역향토 문화행사와 연계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관심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