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현장코칭사업 본격 가동
상태바
6차산업 현장코칭사업 본격 가동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3.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연구원, 11월까지 상시 접수

충남도가 6차산업화를 추진하는 농가와 경영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밀착형 컨설팅을 실 시한다. 충남연구원 농어업6차산업화센터는 이달부터 ‘충남 6차산업 현장 코칭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오는 11월까지 상시 접수를 받는다. 현장코칭사업은 6차산업 경영체뿐만 아니라 준비 중인 농가, 공동 체 등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생산성향상, 마케팅, 수출유통, 홍보, 농촌 관광, 상품개발, 공장신(개)축, 법률 등 총 20개 전문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경영체 당 연 4회까지 가능하며 특히 올해는 상품 디자인 분야까지 컨설팅이 가능해져 경영체 당 최고 600만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센터는 오는 8월부터 6차산업 창업에 대한 교육 및 코칭사업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권오성 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현장코칭사업에 투입되는 40명의 전문가들은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현장에서 나온 여러 문제점과 해결방안들은 지속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사업 추진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6차산업 활성화의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번 현장코칭 사업은 충남연구원 농어업6차산업화센터 홈페이지(www.cdi6.re.kr, 문의 041-840-1215)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