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도 높고 맛있는 은하 딸기
상태바
당도 높고 맛있는 은하 딸기
  • 장나현 기자
  • 승인 2016.04.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읍면자랑-은하면
▲ 이흥종 은하면장.

【은하】이흥종 은하면장은 은하면의 자랑거리로 당도 높은 은하면 딸기를 꼽았다. “은하면은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남부는 주로 채소, 북부는 딸기를 재배하고 남서지방은 주고 축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민들은 농촌에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있고 저축을 많이 하는 점이 자랑입니다.” 

은하면에서 나는 딸기는 당일 따서 안산공판장으로 간다. 이 면장은 새마을부녀회에서 어르신들 대상으로 목욕봉사를 하는 사항도 자랑했다. “시골에 혼자사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부녀회에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 목욕도 도와드리고 말벗도 해드려서 어르신들이 많이 기다리십니다.”

또한 작년 면 소재지는 대천마을에서 제 1회 은하봉들돌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점도 자랑으로 삼았다. “은하는 잠재력이 아주 많은 동네입니다. 올해도 다양한 볼거리로 마을축제를 더욱 발전시킬 것입니다.” 한편 이 면장은 주민들이 고령화되기 때문에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나 염려스럽다고 말했다. 시설채소나 노지채소는 파종부터 수확까지 손이 많이 가서 사람이 할일이 상당히 많다. 이 면장은 노동력이 상당히 필요한 만큼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등 건강이 염려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보건당국이 실시하는 이동진료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은하면 대율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김선 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