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홍성 우리 손으로 만들자
상태바
아름다운 홍성 우리 손으로 만들자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11.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남장1리 ‘클린홍성’ 운동

【홍성】홍성읍은 지난 11일 홍성읍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홍성읍 직원, 남장1리 노인회 및 개발위원회, 마을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방문 환경청결의 날 행사’를 남장1리 마을에서 실천했다.<사진>

남장1리 마을은 홍주의 남산 아래에 있는 마을이라 남산마을이라 불렸고, 대학이 형성되면서 인구가 급격히 증가됐다. 또한 1970년대 취락구조 개선사업 시범마을로 선정돼 마을 한옥은 모두 현대식 양옥집으로 바뀌었고 도로가 확·포장된 바 있다. 혜전대학이 들어온 이후에는 농업지역은 상업지역이 돼 옛 모습은 사라지고 대학촌이 됐다.

또한, 6.25한국전쟁과 월남전에서 자유와 민주를 수호하기 위해, 전투중 산화한 전몰군경과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한 순직군경 등 호국영령들의 위패 555위가 모셔져 있는 충령사가 있으며 국가유공자 충훈탑을 건립해 매달 정기 참배를 실시하고 있다.

홍성읍 관계자는 “호국영령이 모셔져 있는 유서 깊은 마을에서 마을 등산로 및 평상시 정비하지 못했던 마을주변을 깨끗이 청소해 생활쓰레기 및 방치쓰레기 1.5톤을 수거하는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관리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홍성읍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상을 공유하며 서로가 대화를 통해 홍성읍의 발전방향을 도모하고 마을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