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장 1급수 하천·저수지를 위해
상태바
우리 고장 1급수 하천·저수지를 위해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7.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광천중학교 대강당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방한오)와 광천중학교(교장 오광식)간 자율수질관리프로그램 MOU체결을 실시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공사에서 관리하는 저수지, 하천 등의 수질개선을 위해 학생들이 수질, 환경 등을 직접 조사·체험하여 수질환경의식을 고취시키는 프로그램을 실시해온 바 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농어촌공사와 광천중학교는 농업용저수지 및 유역의 수질 감시체계에 학생과 주민을 동참시켜 자발적 수질관리 실현과 학생들이 현장체험 등을 통해 수질개선에 직접 참여케 하는 등 수질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수질보전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이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정기적이며 지속적인 환경조사활동 수행을 통한 환경의식 함양과 해당유역의 생태조사를 통한 환경지도 및 성과결과 발표, 지역사회의 수질 보전 자원봉사활동 전개 등이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방한오 본부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친환경마인드 향상을 위해 환경정화활동 및 체험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자라나는 세대가 환경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 수질개선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우리고장의 친환경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