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 ‘본격 착수’
상태바
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 ‘본격 착수’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0.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양지 주변 유후토지개발사업 예비사업자 공모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이하 홍성지사)의 홍양저수지 개발사업이 지난 18일 지속적인 사업구상과 제안을 통해 본사의 경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한데 이어, 수변개발사업의 임대사업자 선정을 위한 예비사업자 공모에 나섰다.

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은 ‘농업생산기반시설 및 주변지역 활용에 관한 특별법’등에 의해 한국농어촌공사와 홍성군이 충남 홍성군 금마면 홍양저수지 일원에 총 사업비 157억원을 투자하여 47ha규모의 수변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1단계 선도사업 완공 후 2단계로 체육휴양시설(수상골프연습장 등) 을 추가하여 홍양지 수변개발의 가속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는 이를 계기로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는 공적기능 수행은 물론 1단계 선도사업(한우타운 및 수상전망매점, 주차광장) 착수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로 대상부지 선 매입을 추진하고, 홍성군으로부터 각종 인·허가 절차 간편화 등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받아 2013년 성공적인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홍성지사 담당자에 따르면 “저수지를 단순 농업용수 공급기능이 아닌 다목적 기능으로 활용하는 본 사업의 추진으로 주변 농어촌지역 경제 활성화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 한다”며, “홍성군은 테마공원조성사업 병행과 연계하여 지역민의 소득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여 공사와 지자체간 서로 윈윈(Win-Win)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홍성지사는 오는 25일에 홍성지사 1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의 임대사업자를 모집한다. 임대대상은 금마면 장성리 홍양저수지 주변의 4500㎡의 위치에 한우프라자 및 수상전망매점 1식, 주차장 및 녹지 1식 등이다. 공모자격은 사업에 필요한 관리능력과 기술을 갖춘 자로서 ‘홍성군내’에 주소지를 둔 법인, 단체, 협회, 개인, 기타의 사업자 또는 신규 창업예정자에 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지사 게시판 및 공사홈페이지(www.ekr.or.kr/알림마당/공지사항)와 홍성지사 지역개발팀(630-5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