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클리닉 운영 ‘효과 좋네’
상태바
금연클리닉 운영 ‘효과 좋네’
  • 이선화 기자
  • 승인 2011.11.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관리로 금연성공률 절반 넘어

홍성군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이 절반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는 등 효과가 좋은 것으로 확인됐다.
군 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6개월 동안 7차례에 걸쳐 개별상담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대상자에게 맞는 금연, 절주, 영양, 운동 등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등록자의 금연을 돕기 위하여 니코틴 패치, 니코틴 캔디, 파이프, 은단 등을 제공하여 흡연욕구의 조절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6개월 후 까지 금연에 성공하면 무료 치아 스켈일링과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홍성군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한 인원은 1116명이고 이중 절반이 넘는 56%인 623명이 6개월 후까지 금연에 성공하는 높은 효과를 거뒀으며, 올해는 현재까지 1257명이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참여하고 있다.

또한 군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군인, 학생, 노인 등을 위하여 기관이나 마을 단위로 신청하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및 금연시범마을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지금 당장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며,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성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금연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