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상태바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 최선경,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2.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관리역
코레일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유재영) 홍성관리역 사랑나눔봉사회는 지난달 23일 사랑육아원(원장 김광수)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함으로써 따뜻한 겨울나기를 희망하고 ‘나눔경영’을 실천하고자 시행되었으며, 홍성관리역 사랑나눔봉사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김장김치를 정성스레 만들었다.
또한 타 부처인 광천건축분소 지원으로 파손된 놀이터 수리 및 좌대를 만들어 합동으로 함으로써 봉사활동의 의의를 한층 돋보이게 했다.

최선경 기자





■ 광천읍새마을부녀회
광천읍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필순)는 지난달 30일 광천읍 신진리 새마을 부녀회 사무소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배추500포기)을 담가 홀몸어르신, 소년 소녀 가장 등 광천읍내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장광수 광천읍장은 “광천읍 새마을 부녀회에서 사랑나눔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 많이 참여해 주어 감사한다”는 인사와 아울러 “광천읍내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이 정성으로 담근 김장을 드시고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했다.

김혜동 기자





■ 홍성보훈지청
홍성보훈지청(지청장 박행병)은 1789부대(4대대장 이길재) 및 홍성보훈단체협의회(회장 김광명)와 연계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이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훈가족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1789부대 4대대 장병들은 배추농장에서 직접 배추를 수확하여 미리 소금물에 배추를 절여서 자원봉사자와 함께 25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60세대의 보훈가족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됐다.

최선경 기자





■ 홍성라이온스클럽
홍성라이온스클럽(회장 임성옥)은 지난달 24일 클럽 회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근 배추 250포기의 김장김치와 봉사성금 200만원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 41가구에 전달해 주변의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아울러 홍성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김장 당일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김장 담그는 현장으로 초청해 보쌈과 함께 따뜻한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1인당 김장 한 박스를 전달해 자택까지 이송하기도 했다.
임성옥 회장은 “경기가 어려운 때일수록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봉사활동이 더욱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혜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