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편리해진 군청 종합민원실로 발돋움
상태바
보다 편리해진 군청 종합민원실로 발돋움
  • 이선화 기자
  • 승인 2011.12.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 종합민원실은 2012년 새해를 맞아 민원인들에게 보다 새롭고 더욱 편리해진 민원 시책들을 통해 군민과 함께 공감하고 한발 더 다가서는 섬기는 민원 행정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주요내용으로는 ‘통합민원발급시스템 운영’,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시스템설치’, ‘자동차등록번호 직접선택시스템 도입’, ‘양면모니터 설치’ 등이다.

먼저 ‘통합민원발급시스템’은 지정된 민원창구에서 원하는 민원서류를 한꺼번에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그동안 발급 부서 또는 발급 창구가 달라 여러 곳을 방문해야만 했던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동선을 절약하여 민원편리를 더욱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종합민원실 뿐 아니라 홍성군청내의 모든 부서에 대해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고객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월별로 분석하여 각 부서의 직원 친절도를 게시판에 공표함으로써 전 공무원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민원인을 응대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자동차등록번호 직접선택시스템을 도입, 양면모니터 설치를 통해 보다 민원인의 만족도를 배가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병익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종합민원실은 민원인을 내 부모 형제처럼 모시며, 특히 안되는 민원이 없는 민원실, 불가 민원에 대하여는 더욱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민원실, 문밖을 나설 때는 모두가 만족하는 종합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