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가 희망 있는 사회
상태바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가 희망 있는 사회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01.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의료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건강검진 시행


홍성의료원(원장 김진호)은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홍성군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의 목적은 상대적으로 의료취약계층에 놓인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검진을 실시, 어린이가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보살피기 위하여 시행하게 됐다.

건강검진은 소아청소년과, 치과, 안과, 진단검사의학과, 영상의학과 5개과에서 문진, 일반건강상태, 구강, 충치치료, 안구검진, 일반혈액검사, 소변검사, 일반화학검사, B형 간염검사, 혈액형검사 등을 실시하여 지역아동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보건교육도 지원했다.

이번 검진에서 서미경(가명 여 11세 구항면)어린이는 기침과 가래증상이 며칠 전부터 있어 검사결과 폐렴으로 진단되어 현재 입원치료 중이며, 그밖에도 축농증 첨모난생증(속눈썹이 안쪽으로 나서 안구를 찌르는 병) 등 다수의 건강 이상 진단 치료를 받았다.

이번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로 홍성의료원은 매년 자체 예산으로 의료사회사업비를 편성 집행해왔으며, 향후에도 의료사회사업 부분을 활성화시켜 공공의료기관의 역할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안과검진에서 시력이상이 있는 어린이는 홍성의료원 간호사로 구성된 봉사단체 ‘사마리아회’에서 모은 회비로 안경을 구매·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