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청소년 대상 검정고시반 상시 모집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소장 염운섭)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검정고시반이 학업중단청소년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학부모들과 학업중단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 검정고시반은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진행되며 과목수강 지원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병행 실시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및 개인 상담과 더불어 일자리제공과 진로상담도 이뤄지고 있다.
청소년지원센터측에 따르면 매년 4월, 8월에 실시되는 검정고시 시험에서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검정고시반은 해마다 검정고시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검정고시반을 통해 유학을 가거나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청소년들이 매년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검정고시반은 연중 상시 신청가능하며 무료로 수강 받을 수 있으며, 과목별 강사가 출강하며 필수 5과목을 중점적으로 강의하고 있다.
염운섭 소장은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개개인의 역량개발을 위해 청소년지도사들이 항상 노력하고 있고, 언제든지 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하면 상담원의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격려와 꿈을 포기하지 않고 학업을 이어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