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달 29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홍성군 우수봉사자 할인가맹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우수봉사자증을 소지한 홍성군 자원봉사자들은 그림같은수목원 일반 5000원, 롯데하이마트 홍성점 비정찰제상품 추가 5% 할인, 서울스포렉스 목욕(일반) 5000원, 용봉산자동차극장 입장료 1만 5000원, 홍주해운(죽도운항선) 일괄 5000원, CGV홍성 매표(동반 2인) 2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우수봉사자증’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누적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시간이 등록된 자원봉사자에게 발급되며, 유효기간 동안 1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을 해야 유지할 수 있다.
‘홍성군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자 인정제도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와 함께 진행되며 도내에는 300여개의 할인가맹점이 있다. 자세한 할인내용은 충청남도 우수봉사자 모바일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이동춘 센터장은 “홍성군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보답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인정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홍성군 자원봉사자 인정제도의 일환으로 축하기와 근조기를 지원하는 ‘기쁨과 슬픔, 함께해 YOU~’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원봉사시간을 기준으로 1004봉사자 시상과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