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위한 협력 구축
상태바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위한 협력 구축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10.2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임산물 재배단지 조성 힘써

홍성군산림조합(조합장 윤주선)과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홍성군협의회는 지난 13일 홍성군산림조합에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에 선정되고 산림조합에서 대행 추진 중인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 사업이 만료되는 오는 2024년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앞으로 보유한 기술과 자산을 활용해 관내 특화임산물(참죽나무) 재배단지를 조성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산주 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후 산림조합에서는 산주의 소득 증대를 위해 선도 산림경영단지 8개리 해당 지역을 대상으로 특화임산물(참죽나무)을 확대 식재하게 된다. 관계자는 특화임산물 식재를 통해 참죽나무 순채취와 함께 대경재 원목 생산으로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군 사유림 경영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앞으로 두 기관이 상호 업무협약으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게 됨으로써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의 특화임산물 재배단지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는 기본계획을 수립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49ha 면적의 대지에 조림하고 1632ha 면적에 대한 숲가꾸기를 실시함과 동시에 산림경영기반시설인 임도 17.3km를 신설하고 보수·정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